고객서비스
2021.03.23 화요일 오후 장중 브리핑
작성자 : 최고관리자등록일 : 21-03-23 14:20조회수 : 3,425

강세테마 : 정치/인맥(오세훈), 골판지 제조, 건설 대표주, 시멘트/레미콘, 희귀금속(희토류 등), 바이오시밀러, 미디어, 5G, 철강 주요종목 등...


약세테마 : 정치/인맥(안철수), 화폐/금융자동화기기, 키오스크, 창투사, CCTV & DVR, 육계, 태풍 및 장마, 마이크로 LED, 사료,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등...


- 정치/인맥(오세훈) -


오세훈, 서울시장 단일후보 확정 소식.

국민의힘과 국민의당 실무협상팀이 서울시장 단일화 후보 관련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한 가운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를 꺾고 야권 단일 후보로 선출됐다는 소식.

오세훈 후보는 2개 여론조사에서 실시한 적합도·경쟁력 모든 부분에서 안 후보에게 우위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진양산업, 진흥기업, 진양화학, 진양폴리 등 정치/인맥(오세훈) 테마가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중. 반면, 까뮤이앤씨, 써니전자, 안랩 등 정치/인맥(안철수) 테마는 하락세를 기록중입니다.


- 건설 대표주/건설 중소형 -


하반기 정책 모멘텀 강화 전망.

주택 분양과 주택 매출이 하반기로 갈수록 확대될 것으로 전망.

특히, 여당은 기존 규제를 바탕으로 부동산 공급대책을, 야당은 규제 철폐를 중심으로 재건축/재개발 확대 등을 주장하고 있어 결과에 상관없이 건설주에는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

이에 부동산 공급확대 정책 모멘텀은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국토교통부 장관 선임, 대통령 후보 경선 순서로 강화될 것이라며, 건설업종 내 점진적인 비중확대를 권고한다고 밝혔습니다.


- 5G(5세대 이동통신)/통신장비 -


삼성전자, 日 최대 통신사 NTT도코모에 5G 통신장비 공급 소식에 일부 관련주 상승.

삼성전자는 언론을 통해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업자 NTT도코모와 5G 이동통신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삼성전자는 5G 상용망 구축에 필요한 기지국(RU, Radio Unit)을 공급하며, 신속한 5G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계획.

한편, 삼성전자가 NTT도코모에 이동통신 장비를 직접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일본 2위 통신사업자 KDDI에 이어 5G 고객사를 추가로 확보하게 됐으며, 이에 일본 내 5G 이동통신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게 됐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금일 서진시스템, 쏠리드, 웨이브일렉트로, 케이엠더블유 등 일부 5G/통신장비 테마가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코스피 정체에 개미들 ‘종목 갈아타기' 3월 대형주 0.72%↓ 소형주 4.22%↑

코스피가 3000선에서 지루한 등락을 반복하자 개인투자자들이 지수와 연동되는 대형주보다 중소형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옥석 가리기가 돌입했다는 분석입니다.

국내 증시가 기간 조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당분간 개별 종목 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시장 자체에 대한 기대가 높지 않으면 중소형주에서 개별 종목 수익률 게임으로 가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든 종목 실시간 모니터링 중이니 상황 발생시 문자 안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